KOR

자료실

코차이나 티엔씨 미래 전략 연구소는 각 소속 현지 전문가들을 통해
해외 진출 시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래전략 연구소2020-07-16T11:04:37+09:00

Singapore 2020 코로나19: 싱가포르-홍콩 여행 정상화 합의

작성일
2020-10-19 10:13

코로나19: 싱가포르-홍콩 여행 정상화 합의

 

싱가포르와 홍콩이 ‘트래블 버블(Trvel bubble)’을 위해 여행 정상화에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두 국가 간 여행객들은 자가격리 또는 시설격리가 면제됩니다.

싱가포르교통부(MOT)는 10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트래블 버블’로 여행하는 사람들은 여행 목적이나 일정에 제한이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두 국가 간 여행객들은 자가격리 또는 시설격리 의무가 해제됩니다.

단, 여행객들은 상호 인정된 코로나19 중합효소 연쇄 반응(PCR)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아야 하며, 트래블 버블 여행객들을 위한 전용 비행기에 탑승해야 합니다.

다만 싱가포르교통부는 “트래블 버블의 구체적인 적용일자와 시행방안은 적절한 시기에 발표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싱가포르의 옹 예 쿵 교통부 장관은 의회에서 전달된 각료 성명에서 싱가포르가 자국 항공 허브 부흥 계획의 일환으로 국경 규제를 해제하는 조치 외에도 코로나19로부터 비교적 안전한 저위험 국가와의 트래블 버블 협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연설에서 싱가포르가 항공 트래블 버블 협정 체결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고자 하는 파트너 국가 중 하나로 홍콩을 언급했습니다.

한편 지난주, 홍콩은 싱가포르에 입국하는 여행객들이 7일로 자가격리 기간 단축이 가능한 저 위험국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