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wan 2020 대만에서 제공되나 해외에서 소비되는 서비스에 대한 부가가치세 환급 안내

작성일
2020-11-25 17:27

대만에서 제공되나 해외에서 소비되는 서비스에 대한 부가가치세 환급 안내

 

대만의 부가가치세법에 따르면 대만 내에서 제공되지만 실제 서비스의 소비가 대만 국외에서 이루어지는 경우 부가가치세율은 0%입니다. 서비스 제공자는 이러한 매출에 한해 매입 부가가치세액 5%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만 정부가 외화 보유액을 늘리고 대만 국내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조세 혜택의 하나입니다.

이러한 조세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2가지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는 단순한 중개에 대한 보수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대만 회사가 외국의 교육기관에게 홍보, 웹사이트 개발 및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한 후 대가를 받는 것은 영세율 신청 요건에 부합하며 부가가치세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만 회사가 단순히 대만 학생을 해외 교육기관에 소개해주고, 소개 수수료를 받는 경우는 이는 중개료에 해당해 해당 조세 혜택을 누릴 수 없습니다.

- 제공하는 서비스는 대만령에서 사용돼서는 안됩니다.

만약 서비스가 실질적으로 대만 내에서 제공 및 사용이 되는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해외 고객사로부터 서비스 비용 지급이 이루어지는 경우라도 영세율 혜택을 누릴 수 없습니다. 또한, 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한 통일 영수증도 발급이 되어야 합니다.

영세율 신청 시에는 서비스 계약서, 인보이스 및 송금 확인증을 부가가치세 신고서와 함께 국세국에 제출해 담당자의 심사를 거치게 됩니다.





https://blog.naver.com/korchinatnc/222154327539